심정지 및 신체 부상을 포함한 생활 속 모든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
심폐소생술 이론과 술기를 습득하고 직무능력을 갖추기 위한 전문가 양성 과정입니다.
성인 / 유아를 대상으로 심정지, AED사용, 기도폐쇄 대처 등 응급 상황을 판단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술기를 학습/훈련하여 CPR 응급처치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과정입니다. 갑작스런 심정지 상황에서 즉각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환자의 뇌손상을 방지하고 더 나아가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. 또한 심장충격기(AED)의 원리와 이론을 학습하고,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방법을 훈련합니다.
※ 시나리오별 CPR 실습과 이론시험(20문항), 종합 술기시험에 합격하신 분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.
심폐소생술
“교통사고 사망자는 매년 줄어드는 반면, 심정지 환자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.”
심폐소생술은, 심장마비 발생 시 생존율을 90%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초기 응급처치입니다. 하지만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급성 심장정지가 발생했을 때 국내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2016년 기준 12.1% 밖에 되지 않습니다. 심장마비 환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생률이 급격히 저하됩니다. 심장마비 환자를 소생시키기 위해서는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, 최초목격자가 심폐소생술을 시행해야 합니다.